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브롬톤/금강 종주

#1. 브롬톤으로 가는 1박 2일 금강 종주 후기 [2024] - 준비편

by 루 프란체 2024. 4. 26.

금강 종주

브롬톤을 타고 금강 종주를 다녀온 지 6개월 정도가 지났다. 근데 금강 종주를 왜 또 가느냐면 에몬다를 타던 때에 구매했던 종주 수첩이 국토 종주만 찍힌 채로 있어서 이왕 수첩이 하나 더 있는 김에 그랜드 슬램을 한 번 다시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작년에 작성 했던 준비편 게시글은 정성을 꽤 들였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이번에는 그렇게까지 정성을 들이지는 않을 생각이다. 피곤하기도 하고 작년은 동호회 형님, 누님들을 모시고 가느라 조금 빡세게 준비한 감이 있는데 이번에는 동일이와 둘이 가니까 그냥 적당히 가다가 피곤하면 쉬고 갈만하면 더 가고 하기로 한다.

 

금강 종주 1박 2일 계획
종주 일자 2024년 04월 27, 28일
이동 일자 이동 방법
27일 (토) 기차 - 용산역 09:37 출발
  기차 - 신탄진역 11:28 도착
28일 (일) 버스 - 군산터미널 15:10 출발
  버스 - 군산터미널 17:00 출발

 
금강 종주를 마치고 군산에 도착하면 15시 10분이나 17시 버스를 타고 센트럴시티 터미널로 올라오도록 한다. 첫 날 숙소가 어디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28일에 숙소에서 나오는 시간을 보고 정해야겠다.

 

첫 날 백제까지 와서 잘 수 있다면 군산터미널에서 15시 10분 버스를 타고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 근데 계속해서 일기 예보를 체크 했었는데 어제까지는 뒷바람 표시가 되어 있더니 오늘 다시 보니까 약간 역풍일 것 같아서 걱정이다. 제발제발 뒷바람이 불어오기를!
 

금강 종주 1박 2일 준비물
프론트백 갈아입을옷(4종), 면도기(내일), 휴지, 로션
새들백 고무장갑, 주걱, 토크렌치, 튜브, 약, 물티슈
  종주수첩, 지갑, 고글케이스, 손거울
프론트백 왼쪽 보조배터리, C케이블
프론트백 오른쪽 여분 물통이나 음료수 넣기
새들백 물티슈, 종주수첩, 폰보배, 약

 

뭔가 준비물이 예전보다 엄청 많아진 기분인데 사실 평소에 가지고 다니는 거랑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 로션을 좀 더 소분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방법을 생각 좀 해봐야겠다.

댓글